영적세계에 대한 기독교적 해석으로는 앞에서 잠깐 설명드린 것처럼 영적세계는 우리가 사는 물질세계가 존재하기 이전에 이미 존재했던 세계이고 그 중심에는 창조주 신(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JESUS),천사들, 그리고 타락한 천사들인 악령들이 존재하는 세상이라는 것입니다.
창조주 신과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천사들이 거하는 곳은 천국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구원받지 못한 인간들의 영이 고통받는 곳이며 일부 악령들이 거하는 곳이 지옥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한편 악령들이 존재하는 곳으로 우리가 사는 물질세계의 보이지 않는 차원의 공간인 "공중"이라고 부르는 곳이 있습니다.
이 영적세계는 우리가 사는 물질세계와 동 떨어진 것이 아니라 밀접하게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주며 영향을 맏는 관계 속에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공중"에 거하는 악령들은 인간에게 들어와 앞에서 본 동영상 처럼 귀신들림 현상을 일으키기도 하고 무당이나 주술가들 처럼 그들을 사로잡아 자신들의 영적 도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공중에 거하는 악령들을 성경에서는 "공중 권세 잡은 자들" 이라고 지칭하고 있는데 바로 우리가 사는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존재들이므로 우리의 관심을 가져야 하는 존재들이며 이 영적세계에 대한 이해가 제대로 되어야 이들의 악한 영향을 벗어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이들을 대적하여 물리칠 수있는 영적 능력을 소유하기도 합니다.
이들의 존재에 대한 간접증거의 하나로 이미 앞에서 귀신에 들린 사람들에 대한 현상을 동영상으로 소개 해드린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