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루스의 도킨스 비판 "나는 도킨스와 같은 무신론자인 것이 부끄럽다."

최고의 무신론자 vs 최고의 기독교 변증론자 - 신이 없이 객관적 도덕성이 존재할수 있나?

M 이론은 과학이론인가?-로져 펜로즈

대다수의 과학자들이 미세 조정 우주를 설명할 방법은 창조주의 설계나 다중 우주밖에 없다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일부 과학자들이 초끈 이론을 통한 M 이론을 다중 우주에 대한 가장 확실한 이론이라고 얘기하고 있지만, 관측과 연구가 불가능한 M 이론은 역시 많은 과학자들에 의해 과학이 아니라 철학이라는 비판을 받습니다. 과학은 실제로 일어나는 사물의 법칙을 찾아내는 학문이지만, 창조주를 부정하고자 하는 무신론 과학자들에 의해 과학의 본질이 위협 받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M 이론이 수학적으로 완벽한데 왜 사실이 아니냐고 주장하지만, 모든 수학 이론이 다 실제로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M 이론의 경우는 11차원에서 적용되는 이론입니다. 우리가 평면인 2차원의 공간에서 수학 계산을 해도 넓이x깊이x높이=부피 라는 공식은 불변하지만, 2차원에서는 부피라는게 있을수 없듯이 M 이론의 경우에도 11차원의 세상이 없다면 일어날 수 없는 수학 공식에 불과한 것입니다. 11차원의 세상이 관찰되기 전까지 M 이론은 사실 이름과는 다르게 과학 이론이라고 불릴수 없는 철학 이론 일수 밖에 없는 이유이지요. 오히려 수학 이론 만으로 이 세상의 법칙을 알아 낼수 있다고 얘기하는 것은 이 세상이 수학이라는 구조 아래 설계 되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무신론자들은 스스로 이 세상이 우연이 아니며 설계 된것이라고 인정을 하면서도 이해를 못하는 무지를 드러내고 있는 것입니다.

 

 

Published on Feb 19, 2014